- 제목 : 보헤미안 랩소디 (Bohemian Rhapsody)
- 장르 : 전기, 드라마
- 감독 : 브라이언 싱어
- 주연 : 라미 말렉, 루시 보인턴
- 개봉 시기 : 2018년
- 상영시간 : 134분
- 상영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1. 자유를 갈망하는 전설이 된 보헤미안
영국 히드로 공항에서 수하물을 관리하는 임시직 노동자 파로크 불사라(프레디 머큐리)는 대학생이자 음악의 꿈을 키우는 이민자입니다. 일이 끝나고 집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 떠오르는 악상을 적곤 합니다. 부모님은 그가 음악 하는 것을 탐탁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프레디는 밤이면 밴드 음악이 연주되는 바에 찾아가 꿈을 키우곤 했습니다.
어느 날 지하의 한 바에서 대학생 3인조 밴드 스마일의 공연을 본 프레디는, 공연 후 밴드 멤버들을 찾아갑니다. 마침 밴드의 리드보컬이 탈퇴 의사를 밝혀 공백이 생기자 프레디는 자신을 어필하여 새로운 멤버가 됩니다. 그리고 공연장에서 관심 있게 봐왔던 메리와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밴드 활동을 1년 정도 이어가던 어느 날. 지역에서는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아 공연을 돌던 그들은, 여전히 낡은 밴이 말썽을 부리고 샌드위치로 끼니를 때우는 신세라며 넋두리를 늘어놓다가 밴을 팔고 그 돈으로 앨범을 제작하기로 합니다. 온갖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녹음을 진행하던 중, 우연히 EMI 음반 제작자가 관심을 보이고 함께 일해보자는 제안을 받습니다. 퀸(Queen)이라는 밴드 이름으로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
프레디와 메리는 동거를 시작하고, 어느 날 프레디가 프러포즈 하자 메리도 기쁘게 응합니다. 그러나 때마침 퀸의 미국 투어가 결정되어 둘은 떨어져 지내게 되지만, 공연을 다니면서도 프레디는 메리에게 연락을 잊지 않습니다.
퀸은 미국 투어 후 다음 앨범 준비를 위해 영국의 한적한 목장에 머물게 됩니다. 곡을 하나씩 만들어가던 중 매니저인 폴은 작업 중인 프레디에게 기습 키스를 합니다. 프레디는 폴의 행동에 선을 긋지만, 자신이 양성애자라는 것을 인식하게 됩니다. 이후 프레디가 다시 메리를 만났을 때 그녀에게 양성애자라고 커밍아웃하지만, 메리는 프레디가 게이라며 예전에 이미 눈치채고 있었지만 내색할 용기가 없었다며 힘들어합니다. 메리는 프러포즈로 받은 반지를 빼려 하지만 프레디는 제발 반지를 빼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고, 메리는 그의 곁을 떠납니다.
퀸은 곡 작업을 하면서 서로 다른 의견으로 싸우기도 하고 상처를 주고받기도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Bohemian Rhapsody, Love of my life, We will rock you, Another One Bites the Dust와 같은 명곡을 만들어내고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받게 됩니다. 대중의 인기와 명성이 높아질수록 프레디는 점점 편향된 성적 취향으로 공허한 마음을 채우게 됩니다.
오랫동안 퀸 멤버들 사이에 쌓였던 감정과 음악적 이견들이 결국 프레디의 솔로 앨범 계약 건을 기폭제 삼아 터져 나오게 되고, 프레디는 퀸과 헤어진 채 폴과 함께 뮌헨에서 솔로 앨범을 녹음하게 됩니다. 그러나 멤버들 없이 진행되는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고 프레디도 작업에 흥미를 잃어갑니다. 프레디 주변에는 아첨하는 이들이 넘쳐나고 더구나 매니저 폴은 프레디에게 걸려오는 메리의 전화를 연결해주지 않거나, 에티오피아 자선기금 마련을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콘서트인 ‘라이브 에이드’에 대한 전화도 프레디에게 전해주지 않는 등의 행동을 일삼습니다. 프레디는 점점 고립되고 외로운 감정을 별스러운 파티로 해소하려 하지만, 어느 날 기침을 하던 프레디는 입을 가렸던 화장지에 혈흔이 묻은 것을 확인합니다.
어느 날 프레디는 또다시 파티가 열린 후 난장판이 되어 버린 거실에서 잠들어 있었고 메리가 찾아옵니다. 메리는 그동안 연락이 되지 않아 걱정했다며 라이브 에이드에 대해 말하지만 프레디는 모두 처음 듣는 이야기입니다. 메리의 임신 소식에 프레디는 충격을 받고, 그때 폴이 다른 동성애자 남성들과 함께 들어와 메리는 급히 자리를 뜹니다. 떠나는 메리에게 프레디는 임신을 축하한다고 말하고, 메리는 프레디에게 ‘가족’인 퀸 멤버들과 친구들에게 돌아오라고 조언합니다.
프레디는 폴을 해고하고 폴은 프레디의 사생활을 담은 사진을 가지고 협박합니다. 프레디는 마음대로 하되 다시는 자신의 앞에 나타나지 말라며 선을 긋습니다. 언론에는 프레디의 사생활과 성적 취향에 대한 폴의 인터뷰가 나오고, 프레디는 퀸 멤버들을 만나러 갑니다.
다시 모인 퀸 멤버들. 여전히 프레디에 대한 실망감이 큰 그들에게 프레디는 다시 함께하자는 제안을 하고, 멤버들은 가벼운 장난과 함께 다시 퀸으로 모이기로 합니다. 프레디는 멤버들에게 ‘라이브 에이드’에 오를 것을 제안합니다. 멤버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했지만, 프레디는 이 무대에 서지 않으면 생애 마지막까지 후회로 남을 것이라며 멤버들을 설득합니다.
라이브 에이드 공연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어느 날. 함께 연습하던 프레디는 목 상태가 좋지 않았고, 프레디는 멤버들에게 자신이 에이즈에 걸렸다는 사실을 고백합니다. 멤버들은 당황하지만, 평소와 다름없이 자신을 대해 달라는 프레디의 부탁에 멤버들은 프레디에게 힘이 되는 말들을 하고 모두 함께 포옹합니다.
라이브 에이드 공연 당일, 프레디는 힘차게 무대에 오르고 전설로 남을 공연을 남깁니다.
2. ‘보헤미안 랩소디’ 수상 및 후보
- 제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드라마 작품상, 드라마 남우주연상 수상
-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남우주연상, 의상상, 분장상 후보
- 미국 배우 조합상 남우주연상 수상. 캐스트상 후보
-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영국 작품상, 남우주연상, 음향상 등 7개 부문 후보
-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편집상, 음향효과상, 편집상, 남우주연상 수상. 작품상 후보
3. ‘보헤미안 랩소디’ 사운드트랙 정보
1. 20th Century Fox Fanfare
2. Somebody to Love
3. Doing All Right
4. Keep Yourself Alive(Live at Rainbow, 3/31/1974)
5. Killer Queen
6. Fat Bottomed Girls(Live in Paris, 2/27/1979)
7. Bohemian Rhapsody
8. Now I'm Here(Live at Hammersmith Odeon, 12/24/1975)
9.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10. Love of My Life(Live in Rio, 1/19/1985)
11. We Will Rock You(Movie Mix)
12. Another One Bites the Dust
13. I Want to Break Free
14. Under Pressure
15. Who Wants to Live Forever
16. Bohemian Rhapsody(Live Aid ver.)
17. Radio Ga Ga(Live Aid ver.)
18. Ay-Oh(Live Aid ver.)
19. Hammer to Fall(Live Aid ver.)
20. We Are the Champions(Live Aid ver.)
21. Don't Stop Me Now
22. The Show Must Go On
'Cinema Music by Earth > 음악영화 & 유명OST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다 (0) | 2022.05.28 |
---|---|
<겨울왕국 (Frozen)> 진정한 사랑이 가진 힘 (0) | 2022.05.23 |
<코코(Coco)> 가족들은 언제나 너를 사랑한다는 걸 잊지 마 (0) | 2022.05.08 |
<맘마미아!(Mamma Mia!)> ABBA와 함께 떠나는 유쾌한 결혼식 (0) | 2022.05.05 |
<스타 이즈 본(A Star Is Born)> 그들에게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 (0) | 2022.04.30 |